기본기의 중요성...

생각 표현 2008. 3. 31. 00:26 posted by whiterock
토요일 저녁에 MBC 뉴스후에서 전직 야구선수 였던 이호성 선수의 살인 사건에 대한 내용을 다루었다. 사건에 대한 내용은 여러 뉴스들을 통해 이미 널리 알려져 있는 그대로다.

인상 깊었던 것은 기본기의 중요성에 대한 얘기이다. 최고의 야구 선수로 성장하기 위해 기초부터 착실히 다져온 사람들이 은퇴를 한다. 그리고 다른 분야의 일을 하게 되면서, 기초의 중요성을 잊는 다는 것이다. 많은 준비 없이 자신의 이름값, 스타성만을 보고 새로운 사업에 뛰어든다. 그리고 대부분은 이 사업에서 실패를 한다. 자신이 그 분야에 올라오기 까지 다져왔던 그 기본기의 중요성을 알면서, 그리 한다는 것이다. 프로야구 선수 같은 경우는 학생 때, 야구를 시작하면 기본기만을 위해 1년 정도의 시간을 투자를 한다고 한다.

나 역시 프로그래머라는 직업을 가진 나름(?) 전문가이다. 이 분야의 전문가가 되기 위해 대학 4년이라는 시간을 기본기를 위해 투자를 한 셈이다. 이 분야에서 얼마나 일을 하게 될 지는 모르겠지만, 나이를 많이 먹으면 전직을 하게 될 가능성이 높을 것으로 생각이 된다. 기본기의 중요성을 그 때까지 잊지 않고, 새로운 분야에 뛰어 들기 전에 기본기를 익히는 시간을 가져야 할 것이다. 그래야 그나마 실패 확률이 낮아 질 것이다.

기본기의 중요성을 다시 돌아 보게하는 좋은 시간이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