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03'에 해당되는 글 2건

  1. 2012.03.28 블로그 이사했습니다. 2
  2. 2012.03.21 성북도서관 무인 예약 대출 서비스

블로그 이사했습니다.

카테고리 없음 2012. 3. 28. 09:39 posted by whiterock

개인 서버를 구축하였기에 http://www.thewhiterock.net/으로 이사합니다.

기존 글들은 Permanent Link를 위해서 그대로 남겨두지만, 새로운 글들은 http://www.thewhiterock.net/에 올립니다.

이제 개인 서버를 갖게되었네요. :)

성북도서관 무인 예약 대출 서비스

생각 표현 2012. 3. 21. 23:32 posted by whiterock

성북도서관 무인 예약 대출 서비스

성북구에 있는 도서관에서 무인 예약 대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것을 최근에 알게 되어 편하게 이용을 하고 있다. 지하철 역에 설치되어 있는 무인기를 통해 책을 대출, 반납을 하는 서비스이다.

무인 대출기

성북구 도서관 인터넷 홈페이지를 통해 대출을 신청하면, 보통 다음 날 정도에 무인 대출기에 책이 보관된다. 책을 찾아 가라는 문자 메시지를 받으면 집에 가는 길에 무인 대출기에 들려서 책을 찾아가면 된다. 도서관으로 직접 갈 필요 없이, 출 퇴근시 이용하는 지하철 역에서 책을 받아 갈 수 있기 때문에 정말 편하게 이용할 수 있다. 도서 반납도 지하철 역에 있는 무인 반납기를 통해 하면 된다.

무인 반납기

대출, 반납의 편리함도 있지만 성북구에 있는 7군데의 구립 도서관들의 책들을 쉽게 빌릴 수 있는 것이 마음에 든다. 대학생 때 기억을 해보면 책들을 빌리기 위해서 해당 도서관을 직접 갔었던 기억이 난다.

이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성북구에 있는 구립 도서관의 대출 회원이어야 한다.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http://www.sblib.seoul.kr/sblib/info/subway01.jsp)를 참조 하시라.